본문 바로가기
테크/IT팁

www.hanmail.net 한메일 홈페이지

by ahnne 2022. 6. 2.

www.hanmail.net  을 이용하여 한메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려는 분이 많지만, 해당 주소는 한메일 홈페이지 주소가 아니므로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메일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대표적인 메일로는 naver 메일, 한메일, 구글 지메일 등이 있는데요. 인터넷 초기 시절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이메일은 hanmail (한메일, 다음메일) 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www.hanmail.net 은 한메일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가 아닙니다. 이메일 주소 뒤에 hanmail.net 이 붙긴 하지만, 서비스 페이지 주소와 메일 뒤에 붙는 도메인 주소는 별도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Daum

나의 관심 콘텐츠를 가장 즐겁게 볼 수 있는 Daum

www.daum.net

그렇기 때문에 www.hanmail.net  을 직접 쳐서 들어가거나, 해당 주소를 포털에서 검색하여도 제대로 한메일 서비스로 접속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www.hanmail.net 을 쳐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다음 홈화면으로 넘어갈 뿐입니다.

한메일로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엣지 등의 브라우저를 켭니다. 그곳의 주소창에서 주소를 바로 입력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할텐데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mail.daum.net

 

Daum Mail

외부 메일도 한눈에 흩어져 있던 모든 메일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요! Daum 메일뿐만 아니라 네이버, 지메일, 야후, 회사, 학교 메일 등 사용 중인 메일 주소를 간편하게 연결하여 'Daum 메일앱'에

mail.daum.net

mail.daum.net 이 바로 한메일의 주소입니다. hanmail.net 이 한메일 홈페이지 주소가 아닙니다. mail.daum.net 으로 접속을 하면 메일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윈도우와 스마트폰은 물론 화면이 다르게 보일것입니다.

윈도우 화면에서 모바일 화면을 보고싶으시면, m.mail.daum.net  처럼 맨 앞에 m. 을 입력하시면 모바일 화면을 PC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하거나,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하면 더 편하게 평소에 한메일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브라우저마다 다양해서 어려울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의 경우에는 주소창 오른쪽에 별 표시가 있는데요. 이 곳을 클릭하면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의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면 바탕화면에 한메일 바로가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