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자기관리,마인드

나의 의지력은 얼마나 강할까?

by ahnne 2021. 5. 5.

의지력을 확인해보기 위해 나의 평소 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의 습관과 실행방식 하나하나가 나의 의지력을 알아낼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아래 여러가지 목록을 살펴보면, 나의 의지력이 얼마나 강한지, 아니면 나약한지 스스로 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잠을 얼마나 참을 수 있는가
  • 식욕을 얼마나 참을 수 있는가
  • 재미, 쾌락, 유흥을 얼마나 참을 수 있는가
  • 생각을 바로 행동으로 실천하는가
  • 귀찮은 일을 미루는가
  • 티 안나는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는가
  • 등등

아무래도 우리 일상생활 주위에서 강한 의지력이 가장 표출되는 모습 중의 대표적인 예로, 다이어트의 성공, 성공한 운동선수, 성고한 시험공부 등 여러가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잠을 참고, 먹을 것을 참고, 인간의 대표적인 욕구를 참는 것이 그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하나가 꾸준함, 묵묵함인 것 같습니다.

힘든 일을 매일 하는것, 고통스러운 일을 매일 하는것, 귀찮은 일을 매일 묵묵히 꾸준히 하는것.

이러한 것들이 강한 의지력의 대표적인 예이고, 이러한 강한 의지력을 보여준 분들이 사회에서 성공하는 예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한 번 나의 의지력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다시 받아봤으면 좋겠습니다.